여시골 텃밭에 6 번째 삽질--인해님의 모종으로

2016. 2. 13. 14:2908.여시골텃밭

자양구 타고 상쾌하게 달려 운암지 공원에서 인해님의 귀중한 모종을 받아 여시골텃밭에 숭갔따.내가 준것은 산조인 딱 5알 뿐인데. 

산치자 를 물병발근 시켜 가저온 것인데 산자락에 숭궁잉 본래의 산치자로 야생할 너무귀중한 한약재.

산치자는 뼈속 속속들이 침투하는 강 침투성 한약 식용색소로 찌짐 부칠때 쓰면 계란 쓰는것 보다 건강식

 피부에 외용시 타박상치료나 어혈에 특효 가슴 답답해 괴로운 우울증 황달 에도 쓴다.


여시골 텃밭은 살모사가 많은 곳인데  토종허브인 천궁을 가저 왔으니 길짐생 꼼짝마라이 !

혈액순환으로 몸을 따뜻하게 생기를 불어넣고 몸쌀감기의 전신통증 타박상 통증을 다스린다.


어성초 보다 더 존 삼백초라 번식이 지나칠거라는 걱정않고 진딧물 방제약으로 활용 해야지

대  소변 통변 황달에도 쓴다.

 


울능 취나물을 씨로 많이 가저 완는데 개나리 울타리에 모두 뿌려 무성히 키울란다.


피자에 얹어뭉는  그릭 오래가노  서양 허브 종류,  상당히 귀한거이라 피자 한판 부치무거바야지 !


울릉취나물 중에도 붉은색이 아주 강한 약초성 야생나물이다. 강알카리성이라 체질개선에 특효.





울릉취나물을 습기많은 아랫도랑 쪽에 한줄로 죽 분주시켜 숭가농잉 산돼지 침입방지하는되도 좋타.

다선 모데기로 뚝뚝 띠숭구고 낭잉 올봄부텅 나물걱정 안해도 산성체질을 알카리성으로 바까질 끄타.




올해는 꾹 참고 왕성하게 번식시키서 아랫뚝을 온통 취나물로 뒤덮은 후에 진짜 토종야생산나물로  분양 ?


   그외에도 결명자 씨도 숭구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