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에도 그리던 토종 선인장을 구했다.

2009. 2. 15. 19:16285. 자양구 타고 댕기믱

선인장 류 들은 열대성 식물 들인지라 .겨울에는 실내로 들여 놓아야 하는데

그저깨 비 오든날 감주 닳인물 담으려고 빈병을 구하러 시내를 거닐다가 이상하게 대문옆 담위에 나타나 있는 선인장들이 꼿꼿이 선체로 싱싱하게 서있어 이상히 여겨 한참을 보고 또 보았다.

 

보통은 이맘때쯤 바깥에 내 놓은 선인장들은 허옇게 물기를 핑기며 축 늘어저 죽어 있어야 하는데..... ? ?

 

사람들이 보이지 않아 동네를 왔다 갔다 가 한참후 또 가봤더니

주인 인듯한 한분이 아까 내가 건드려본 (토종 아님) 선인장을 다시 심으시고 계셨다.

 

주인장 ! 선인장 하나 구했으면 하는데요 했더니

이것은 보통의 백년초라 잘 얼어 죽는데

저 담위의 것들은 절대로 얼어죽지 않으니 여름에 가저 가란다.

집이 멀다는 핑개로 억지로 욕심을 부리니(대구의 남문시장에서 대현동 까지는 제법 멀기는 하다)

여름에 라야 살릴수 있는데 , 지금은 뿌리가 붙은것이라야 하느니 , 남의집으로 올라가야 하느니 하시다가

담위로 올라가셔서 한포기 봅아 주셨다. 정중히 국궁제배 하고 감사를 드렸다.

 

기실 나는 선인장 가시는 알레르기 처럼 몸에 박히면 찾지 못하고 찔리는 통증으로 몹씨 싫어 하지만

이건 분명 영하 20 ℃ 에서도 얼지않는 토종 선인장 인지라 귀하듸 귀하신 몸 인데 싫고 나쁘고가 대순가 ?

 

이중 삼중으로 포장해 와서 꽃밭에 심었다.

선인장은 심고나서 물을 주면 죽어 버리기 때문에  땅도 밟지않고 그냥 두었다.

 

오늘도 땡 ! 잡은 행운이었다.

 

울 마누레쟁이에 끌려 다니며 욕 보다가 ,대구에 앉은체로 돈 한푼 안들이고, 토종 선인장을 구했으니 !

 하느님 감사 하여이다 !

 

좀더 있다가 날씨가 풀렸을때 좀더 구해야 겠다.

이런건 우ㅣ장약제로  좋은것이니 우리강토 여기저기에 많이 번식 시켜야지 않겠는가 ?

 

토종은 많을수록 좋은 븹이여 ! !

아무듸서나 아무나 숩기 구할수 있을수록 더더욱 좋은븹이여  ! !

 

 현대수퍼의 선인장 지기님 거듭 감사 하여이다 .

 

 

 ***  09-3-28 현재 화단에는 토종 선인장을 찾아볼수 없어젔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