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시골 텃밭에 제주단지무 숭가서 노지 월동 시킬라 칸다.

2016. 9. 26. 06:0408.여시골텃밭

여시골 텃밭에서 제주단지무 노지 월동시험 할라꼬 온ㄹ 에사 드라이버로 9cm깊이로 구멍을 뚫꼬 단지무시씨를 옇코 헐렁항잉 흙을 미깠따.



키 보다 큰 잡초를 밟아 넝구고 드라이버로 땅에 찔러구멍을 내고 단지무시 씨를 옇는데 모갱이가 어뜩키나


깔찌 뜬는지 말도 마이소,처서 지나망 모갱이 주딍 삐뜰진다는 속담도 빈핸는지 ?




구멍을 한참에 여러개 찔로농망 구멍을 찾을수 업서 하나 뚫꼬 단지무시씨 두알역코 를 반복해야 했따.


웡캉 모갱잉에 쫒끼다 봉잉 사진도 엉망이라 건징기 없따.

       내가 씨를 숭갔씽잉 빠꼼빠꼼 한 자리를 알아볼수는 인는데 남이사 우예 알겠농 


참당귀가 지부 서너피기 보이긴 한다. 씨는 다 흘럽뿎껬찌만 싹이낭건 안븬다.



단 한피기 뿡인 산치자도 용케 앙잉 끄정 버티고 인네 !


제주갯무 씨가 대부분 너무익어 꼬들저 흘럽뿐는 자린데 수북하게 씨가 발아한 모습을 상상항기 전혀 안븬다.


눈에 븰때마다 아카시를 뽑안는데도 또 아까시 구딍가 딉뿠따.



천궁잉 잘 커서 꽃도 피건만 원래 씨는 잘 생기지 않는 약초인지라 두고 볼뿡이다.

참당귀 숭가농거 믹께 븨는데 사징잉 모도 잘몬찍키 실만항기 없따.



울타리 넘어로 잡초로 뒤덮힌 여시골 텃밭  수끼 처럼 븨능거는 망초대궁이고

 허옇케 뵈능건 바랭이 등 잡초무더기다.


 --- 16-a-30 --- 제주단지무를 여시골 텃밭에 숭구고는 한달 훨씬 지나 오늘에야 하믄 들다밨따.


제주단지무를 숭군 1m x 3 m 약 한평 정도 의 면적이다.


사진의 중앙부분에 제주단지무가 배치되게 사진의 구도를 잡았따.

그렇트라도 무시의 어린 잎새를 알아보는 눈이 있어야 제주단지무가 있음을 알아볼수있따.



















갯무의 씨앗이 망잉 널쩌여 회수 할수 없었끼에 발아한것이 망앴을쭐 알안는데 한피기도 발견할수없었따.


참당귀는 그럭쩌럭 30% 는 살아남은 끄테 잎사구를 쬐매 뜯어왔따. 

아무리 산자락밑 아파트 앞이라 해도 산꼭때기에서 내려오는 기후의 지배를 직접받아서 그런지 

상상외로 너무 더디기 자라서 월동가능성은 망이 줄것 같따.








 --- 1칠-4-02 --- 우째 내게는 딱 한두개 씩이 자꼬 잇샇지는지? 여시골텃밭에도 단지무가 딱 한피기 월동

할수업찌머 무시는 타가수정작물이라 향교텃밭에서 한피기 패가 잉기다 짝 맞차조야겠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