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이던지 맨들어가 수경재배 3--모종컵과 통 맨들기

2012. 8. 21. 12:030c. 물빙,새싹

전 끄트망 온 질깡아 스치롤 박스나 컵이 널러리 핸는데 요새는 도통 안븬다. 경북대 드가바도 아예 쓰레기통 조차 업따. 및날미칠 질깡아 돌아댕기도 뿌샇징거는 븨는데 성한거는 업따. 금성이 밤쭝네 달식 당하는날 금성 월식 구경핑개로 한밤쭝에 나가바도 아무것도 업따.자꼬 돌아 댕기다 봉이 지넉무렵에 쓰레기 내다버리는데 8시쯤 노인네들이 나타나서 쓰레기봉지 샅샅이 뒤저 골라가능걸 목격하고 난 7쯤부터 설치댓따.

 열흘이상 돌아댕기믱 컵10 개 스치롤박스 5개 구했따. 땡삧맞꼬 돌아댕기능거 펄펄끓는 찜통속 앙일까. 

                                          공항교 근처 내가 예전에 텃밭 일구던데를 가봉이 잡초가 내키를 장근다.

 도시텃밭 수만핑을 말카다 뺏아가아 저래 잡초구딍 맹글어 녹코, 어 ~  어 ~ 참 아깝또다 .....및년강이나...

 

 구멍크기를 알수업서 여러가지로 볼팬그어 구멍딸 방법 찾아본다.

 

 

아주 날카롭게 스텐컵을 갈아 구멍따낼라 캉이 심도들고 뿌시레기 항정업시 생기 날라 댕기 골치아프다.

 구멍이 너무작아 숫가락을 불에 달가  

 구멍에 대고 뺑 돌링잉 곱기는 한데

 

  어~허 라   컵이 쏙 빠접뿌네 .  금대로 따라 한다카능기 입맛듸로 안듼다.

 인터넷에는 캇터칼로 잘듼다는데 뚜껑이 너무 두꺼버서 그런지 캇타날이 자꼬 뿌라지믱 디기 위험햇따.

물론 면장갑 찌고 해야 안다친다. 캇타 칼로는 큰 구멍은 숩기 따저도 작은구멍 따기는 참 어럽다.

스치롤 박스가 얇은거는 거의다 뿌샇저 있어 안타깝다. 얄브망 작은구멍 잘 따지는데 ....입맛듸로 업따.......

 그래 좁은칼을 구할수 업서 또 질깡 아 돌아댕기믱 와이퍼(자동차 윈도 부러쉬)를 하나 조오가아 뜯어서 다이야몬드 줄로 칼날 맨등이 너무 질어 휘청그리샇서 똘똘말아 자리대용으로 잡고 구멍둘붕이 썩 맘에 든다.

 와이퍼로 맹근칼은 폭이 아주 쫍아 디기 작은구멍도 숩끼 따지고 구멍키우기도 맘문듸로 잘듼다.

  똑 막꾸로 구멍크기 수정되여 기붕이 날라갈끄타.

뿌시레기도 빌로업꼬 ㅈㅈㅅ님법(씨앗포장떄)으로 물걸래 깔아농망 거기 다모지서 안날라 댕긴다.

 

 와이퍼 칼은 정말 자유자재로 방향 돌릴수 있따. 칼날 폭이 불과 4 mm 정도잉잉까 .

 

따낸 따까리 모다논 모양보망 시강이 지날수록 단번에 따냉걸 볼수 있따.

 

컵을 구멍에 다 박아낳따.

 

헐꺼분 구멍항개는 따낸 띠낑이를 요래 따내서 스카치 테프로 발라 구멍을 쪼푸라서 컵을 박았따.

 

                   모종컵을 미리 하믄박아본거이다. 컵의 규격이 구할때 마다 달라 미리 구멍 뚫지안는다.

 

너무듸서 쉬가믱 해야지, 온몸에 허옇게 스치롤가리 덮어씬것도 쫌 씩꼬 ......................

       돈쫌 드리가아 아이스크림컵을 한번에 몽땅 삽뿌리망 똑같은 규격일런지 ?

 우리나라의 스치롤 박스는 대개 좁고 깊어서 적당한 크기의 것이 빌로 업따.

 

----- 큰 투명컵 8개 박을 얕은 상자를 안잉끄정 하믄도 몬밨따.---430 x 350 x 100 -----

작은 반투명컵 6 개 박을수있는 짚은 상자가 고작이다. 이런점에서도 일본과는 다른점이 비교 된다.

  -----430 x 310 x 130 ---- 이 가장 근접한 딱 하날 구햇는데 큰컵을 6 개 배열항이 꼭 맞따. -----

       물론 더큰것도 만킨 한데 바닥에 전부 구멍이 많아 물이 새는 구조로 사용 부적당한거 뿡이다.

 

우리네는 쌀가망이나 큰거해도 과일이나 채소는 비닐봉지에 차곡차곡 사들이는 습관인 것이다.

 

화단에 숭가논 대봉도마도는 익기도 전에 자꼬 사라진다. 뒥쪽에 숭카농긴데 잘 익어 간다.

 

       무궁화 꽃도 함빡 웃는다.    수경재배통이 잘 맹그러저 그랑갑따.

 

구멍을 따낼때는 곡률반경에 맞는칼은 업응잉 반경의 1/10정도 되는 폭 좁은 칼로 따내야 무리가 업따.

 

   또한가지 빼뭉거는 가는 철사에 밧테리 연결해서 열로 구멍 따내봉이 구멍이 매끄러버 컵이 뱅뱅돌아

 바람불면 모종컵이 고정안되 채소가 자라면서 넘어질 우려 있어 포기 했음 ! 

 

컵 가공은 앙이끄정 규격이 서로 달라 구멍뚤불 방법과 스펀지 짜르기 더 실험해서 진행할 것임

 

             모종을 키울 뼈대가 될 우레탄 스펀지를 구해서 가위로 자르고 옥시클린으로 소독 수세 건조 시킴

 우레탄 스펀지는 질기고 탄력이 만아 칼로는 잘라낼수 업다.    가위 랴야 한다.

 

스치롤 상자 20개에 사용할 분량이다. 여기에 모종을 크게 키아 모종컵에 담을 것이다.

 

이렇게 옛날찐빵끄턴 엉설궂은 구멍 숭숭생긴 하얀 스펀지는 너무고급으로 가위로도 도저히 잘라낼수 업따.

 섬유공장에서 시는 쪽가위로 지부 잘라서 열댓개만 맹글었다. 하루 왼종일 걸려 .....스펀지가공의 자세한건

   머이던지 맨들어가 수경재배 3--모종 키우기 편에 나와 있따.

복원력이 3~5초 걸리는 저급 우레탄 스펀지가 작업하기 숩따.  하룻밤만에 무시씨가 발아시작했따.

스펀지가운데 칼로 틈새를 째준곳에 씨를 찡가농잉 물기가 씨를 포-ㄱ 감싸서 침수할필요없이 금방 발아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