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은 생식을 권하면서도 사실은 가공식품을 팔고 있다.

2005. 3. 25. 20:41130. 건강과 식품


 
 
       gj2x3g6  (2005-03-25 20:24 작성, 2005-03-25 20:24 수정) 
 
사람 들은 생식을 권 하면서도 사실은 가공식품을 팔고 있다.
진정한 생식 을 몇자 적어 본다.
상식적으로도 생식에선 육류를 먹지 않음은 기억 해야 한다.

현미 ---- 잘씻어 행군후 1시간 물에 불려 나무숫갈로 수분이 촉촉한 상태에서 잘 씹어 먹는다.
밀----물에 3시간 불려서 먹는다.
녹두----현미와 같은 방법 으로 먹는다.
조---30 분간 물에 불려서 먹는다.
감자---껍질을 모기장으로 문질러 까고 듬성듬성 썰어 먹는다.푸른빛이 나는건 독성이 생긴것으로 먹을수 없다, 싹은 떼버린다.
고구마----잘씻어서 껍질까지 말고 듬성듬성 썰어서 먹는다.
밤----하룻밤 물에 불려 겉껍질을 까고 속껍질은 대강 까서 먹는다.손가락 운동을 많이할수 있어 적극 권장 한다. 다치지 않도록 주의 한다.
대추-----한시간 물에 불려 구두솔로 잘 문질러서 조심스럽게 먹으며 씨를 밝아낸다.
콩나물 ---- 뿌리가 새끼 손가락 길이로 자란것을 잘 씻어서 묽은초장에 버무려 먹는다. 대가리를 꼭 먹어야 한다.처음엔 비린맛으로 먹기 고약 하지만 얼마안가 익숙 해 진다.
여러가지 채소나 나물 ---- 그냥 씻어서 먹는다.
여러가지 과일----사과 나 포도 는 농약이 심하므로 흐르는 물에 하루정도 담그어 씻어 껍질과 함께 먹는다,그외 과일은 물에 30분간 담근뒤 잘씻어 먹는다.
솔잎,콩잎,칡잎---구하기 쉽지만 한번에 반줌 씩만 먹어야 한다.농도가 짙고 소화가 더디기 때문 이다.
겨울엔 채소가 귀해지므로 재래시장에서 값싼 종자를 구해 새싹으로 길러서 먹는다.
생식에서 육류는 좋지 않지만 새우젓,마른멸치,마른명태 ,마른오징어 정도는 괜잖다.
간장 ----마른명태를 방망이로 두둘겨 뼈를 밝라내고 잘게찢어 냄비에 뽂아서 노릇노릇 오글아 들면 간장에 비벼넣고 참기름을 친후 비비고 나서 파,마늘 고추 를 잘게썰어 다저서 넣어 저으면 특제 양념장이 된다.
생식 에서 의 반찬----반드시 품질좋은 마른 미역 과 마른 다시마 를 잘게 부셔서 생식을 다먹고난 후식으로 먹는다.품질이 나쁘면 이물질과 돌이 부스럭 거려 먹을수 없다. 생 미역이나 생 다시마는 영양가가 다 씻겨저 버렸고 염분도 없으므로 먹을가치가 없다.
이외에도 여러가지를 먹기 편하게 연구해서 먹으면 되는데 처음에는 보통식사로 분량을 반으로 줄여 시작하고 차츰 차츰 생식을 늘려 나가며 장내에서 생식에 적용할 효소가 발생하는 기간을 충분히 주어야 한다 대략 한달은 걸린다.
본격적으로 생식을 하려면 무공해로 채소를 직접 길러 먹어야 안심하고 편리하게 먹을수 있다.
생식을 하면 온몸이 붉으레하게 화색이 돌고 추위를 타지 않으며 변에서 냄새가 나지 않게 된다. 그래서 생식으로 오래된 사람들은 땅에다 굴을 파고 마른풀잎을깔고도 겨울을 무난히 보낸다. 도저히 상상도 할수없는 건강한 체질로 변하게 된다. 

'130. 건강과 식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땅김 나물무침  (0) 2006.01.13
포도껍질로 포도주 담궜더니...  (0) 2005.12.02
자정요법 이라고 ?  (0) 2005.11.25
김밥 말고 육지에서 나는 땅김 무침 나물 아시나요?  (0) 2005.11.04
포도주  (0) 2005.0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