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질이 아마린스 대용으로 채택 딌따.

2015. 4. 18. 12:17110. 퇴출된 항목 모둠

 

비름나물의  아마란스나  꿀풀과의 바질이 외국에선 애용되는건데 나는 나폴리 피자를 생각하며 -희야-님이 보내준 바질을 선정했따.  외모상으로는 둘다 비름나물 닮았다.

나는 항상 너무 일찍 파종하는 경향이 있어 이제는 4월말 쯤에 파종하려 한다.

    서구인들 특히 이테리 나폴리 사람들은 빵 종류 중에서도 피자가 대세 라는데 그것도 오랜세월

피자의 주성분이 발효밀가루 반죽이지만 등떠리에 올려진 도마도 시럽이 흠뻑들고

   피자의 특정요소로 치즈 외엔 단지 바질 뿡잉까  즉 피자양념의 대명사 잉잉까 바질을 해바ㅆ씨마 싶었는데 마침 희야님이 보내주었길래 그것도 아주 향이 짙은 자색이라 꼭 해볼만한 작물이라 여긴다.

 과연 마늘 파 고추가루 를 전부 대체할수있는 만능양념 인지 실험해 바야지.

 

--- 15-5-01 --- 다시 또 보내주신 씨앗 들  

이를 어쩔 꺼냐 ? 

 남주긴 아깝꼬 내묵낀 빌 구미 엄능거  꼭 계륵 끄틍거..........  

 

  에-라 어딘따나 큼지박한 텃밭 새로 얻어 하다몬해 난쟁이 수수라도 삐쭉삐쭉 시아농망

    남들이 농사진능그치 여길 끼고 안박사님의 손길 거처간 진짜베기 토종수수 밥 끼리무그망 건강상 졸끼고..

 

잘 딌따,5일 연휴비도 주뭉에 두둑하겠땅 디븨저 잠만 자지말고 어듸로든 또 하믄 헤매든 산꼴짝 마다 디비든

 인자는 내 생활에 직접 필요한 물꺼리를 장만해야지 오공두농 5일은 공장에서 2일은 텃밭에서  ㅎㅎㅎㅎㅎㅎ.

 

                  남 벌써부터 피자 맹글어 묵을 손가락 운동 시작 한다.

               맘속으론 화덕 불피울 장작 팰 심까지 용 써본다. 일주일간의 감기가 확 달라능 끄타.

우선 3알을 파종용 상토에 상토에 뿌리본다.                                     -15502-

 

--- 15-5-09 --- 바질이 새싹을 피워냈따. 아주 짙은 보라색의 깨알같은 두개의 떡잎

 

--- 15-5-10 ---  똑띠기 사진 찍을라꼬 햇삧 짠뜩 쮀아주고 바질 사진 찍었따. 수10장 중에 고르고 골라 한장

초 근접 접사사진 정말 씸든다. 아마 1% 정도의 확률이라 보망 딀끄타.

 

--- 15-5-21 --- 바질이 이제 첫 잎을 발생하려 하고 있따.

 

--- 15-5-31 --- 바질이 쬐끔씩 크긴 하는데 ..아주 느리다. 10흘만에 새 잎을 피안능 갑따.

10잎퍼리쯤 피아올리야 한잎퍼리 뜯어 피자 꾸버 무거 볼낀데 ...

 

--- 15-6-27 --- 바질이 큼직하게 자라났따.

 

 바질맛이 어떤걸까 ? 쌀가리 반죽으로 꾸빙를 만들때

보통치즈 쪼개얹꼬 바질 딱 한입사구를 따서 포개 얹어묵어봉잉, 감상해볼 여기도 어시 다 뭅뿠따.

햇빌기겅 빌로 몬항잉 왕성하지노몬해도  그럭쩌럭 잘 큰다.   씨도 받을수 있씰까 ?

 

--- 15-8-12 --- 크림슨 킹 바질이 다 커농잉 토종 박하 향과 맛이라 화단에 니라서 토종박하와 교배시키야지

결국 크림슨킹 바질이 고추 파 마늘 을 대신할 만한 양념감은 아님이 분명 하다.

 

토종 박하의 까스름한 잔털이 없어지도록 바질과 박하를 교배시켜 2세가 태어난다면 발질이라 케야지 !

 그런데 아숩께도 서양박하가 그래생기뭇씽잉 이쯤서 접어야 겠따.

 

 --- 15-8- --- 크림슨킹 바질이 이제는 가지가 망잉 생깄따.

오래 된 잎사구는 저절로 떨어지고 새 가지도 무성해 진다. 더는 잘라 먹지 말고 씨를 받구로 잘 키아야지 !

--- 15-a-24 ---바질이 꽃피우는데 베란다에서는 벌이 몬옹잉 아파트 도색공사 끈나망 화단에 내놓아야 겠따.


--- 15-a-31 --- 드뎌 바질 크림슨킹이 꽃을 피웠다. 폰 사진 이라 아쉽긴 해도 올리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