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도전초로 출발

2012. 11. 17. 11:4132.도전초(증식)

딱 한피기 월동후 잔존 쌈14모둠에 찡가서 다양성 교배 결실받아 인터넷에 농가주고 마지막 한봉지로 선발육성하기로 맘 묻따.

 어제는 깡깡 얼어부치딍 마는 온ㄹ밤은 계속 비가 널쩌여 냉습한 공기를 전듸다 몬해 난로에 반사판 설치하고 환기도 잘띄게 문에다 낛시줄 걸어 땡깃따 낳따 하믱 실내온습도 조절하고  도전초 모종 이식 작업햇따.

               도전초는 운모초 보다 이틀  발아가 늦다.

   발아한 도전초 씨앗만 따로 몰아내어 1회용 커피봉다리에 재활용 버미큘라이트상토 깔고 이식

 

 키큰 폿트가 안넝가지구로 프라스틱재활용기물 구멍 널파서 꼬자농이 디기 잘 어불린다.

총 18피기 이식해농거 이만하망 내잉개는 선발육성도 하고 수백밍에 농가줄수 있을 것이다.

       2월초 부터 노지에 내다 보온시켜 저온 감응케 하여 생식생장 유도 결실 받을 예정이다.

 

    이런일이 할수록 재밋따.  정식해 키울 땅 장만이 문제긴 하지만  ........

쌈 모듬14 그룹 에서 한알씩 100%교배딌다 처도 14알인데 18개 로야 어디 씰만항기있씰라꼬  ?

 1000알은 있어야는데 허드레씨앗 회원에 전부다 농가주고 딱 한봉지로 하다봉이 이래딋뿠능기다.

    허드레씨앗 회원들이 잘 키아조야 씰만한 종자 나올 낀데 .................

 

혼자보다는 여럿이 연구하망 협동심도 생기고 능률도 오리고 멸실 우려도 적어지고 동료도 생기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