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년 후퇴해버린 교통행정

2011. 4. 10. 11:26250. 이야기

                   --- 11-4-07 ---

올봄엔 씨앗장사를 하지 못해서 토종씨앗들이 바닥나 버려 백방으로 노력해도 작년의 흉년으로 씨가 말라 버려 구할길이 막막해서 급히 의성으로 질을 나서는데

 직장에서 가차분 동명에 버스 타고 갔따. 아무리 기다려도 의성행 버스는 안시아주고 획획 지나가뿐다. 

     바보 끄튼 질문이지만 하도 지어버서 이럴땐 그저 하믄 물어나 보는게 우짤까 싶어 의성버스 언제끼 서능게 ?   ㅇ~ㅖ ----- 에 , 무라꼬예   의성가는버스 라꼬예 ?  그런거 첨듣네예  ! 라는 반문이 돌아왔따.

    기가 차다는듯 혀를 끌끌 차는게 영 맘에 안들었는데

우짠 영감쟁이 왈 거야 대구북부정류장 가야 있째  !    란다.

의성버스가 분명히 이질로 지내 댕기지만 그거 탈라카마 꺼꾸로 대구까지 드가여 의성버스타고 듸돌아 오게 듸있딴다. 나는 입이 딱 벌어젔따. 그러코롬 하다간 시강이 두어시간 날아가버리게 딍이 미칠꺼 끄타.

 진짜 맘이 급해저서 다짜고짜 대구행 버스를 타미 운전수에게 물어봉이 째매 가다가 여서 니리마 북부가는 버스 오누마 !   퍼떡 니맀따. 안내판을 봉이 업찌 않능가  ?     하나하나 딜다보미 수도없시 버스는 지내댕기삭코 ...

아 찾았따. 딱 한대 뿡이구나   !

망할느무짜식뜰 우짜자꼬 북부정류장가는 버스를 이럭키 귀하게 해났노 ?  시골에 나가지 말란 말가 ?

 북부에서 내려 의성가는 버스표를 끊어 올라 탔따. 1시간 쯤 걸린단다. 다부니러가서 되돌아오는 오후 시각표를 물응이 그런거는 그쪽가서 알아보란다. ㅇ~엥이 빌어 무걸 고정도의 고물딱찌 컴퓨터로 자판띠디리미 차표만 끊치 다른거는 전혀 .....아까 동명에서부터 속이 디집어지고 울화통 터질라 카능걸 지부 참아 왔는데 .시간을 팅가봉이 잘 하마 시장 기겅 망이할꺼 끄테 안도의 숨을 수고

 비록 자갈밭 질깡이긴해도  50년 전엔 동명서 의성 갈라카마 아무리 오래 기다린다케도30분만 기다리마 다딌는데 우짤라꼬 질깡 넓께 잘 딱아여 아스팔트 쫙 깔아녹코도 부족하여 수억짜리 최고급 버스에 고속도로까지 올라타미 의성도착 1시간에 간다케도 동명갔따가 도로 대구로 갔따가 케샇믱 의성 도착항이 벌써 저임떄 다딌뿠따. 빌어처물 엉터리 버스교통 행정, 차비도 2중 3중 써버리고 돈쫌 버리가아 질깡 다 깔아뿐다 케샇틩 마는 이래서 그렁갑따.  내가 교통부 장관듸마 이렁거를 멍이 업앳뿌야....

 

 

 

 야~ 아 의성엔 오토바이도 참 망쿠나 ? 대방 항개 사갑뿌까 ?     온ㄹ 씨앗사고 돈 남끼망 해봐라이ㅅ !

 

불현듯 햄국 간팡이 먼저 눈에 띈다. 진짜로 개눈에는 똥빼끼 안븬다 카등이 .....

 

 

재래시장을 갖따가 벌로대녹코 전통시장이라꼬 써붙치났네

 

 

지부 지부 습실 가는질깡 찾았는데 암만 바도 하믄 드가마 온ㄹ은 몬 똘아올 함흠차산기라 여 까지 와서 포기 했뿠따. 밥물시강이 업서 씨앗 믹까지 챙기고 곧빠로 듸돌아 대구질로 잡았뿠따.

비로처물늠들 습실 산수유 축제 열흘간 한다꼬 야단법석 떨딍이마는 돈많코 시간넉넉한 무의도식자들이나 관광하란듯이 버스증편도 없시 떠들어 댔꾸나 ? 버스한대만 축제기간 뺑뺑 돌리도 한시간에 하믄석 탈낄데.

 

 

올때 시간표 보라케여 찾아봉이 아예 동명은 빠젓뿌고 없따. 효령에서 대구시내버스라도 있는지 ????

 

우째 우째 밥또 안묵꼬 쪼차댕기미 직장 출근시간에 도착햇씽이 망정이지  .. 온ㄹ 하리 지옥전쟁한거 끄타.

'250.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야생포도 맞나 이거 !  (0) 2011.07.05
무신 버섯인고 ?  (0) 2011.07.05
비닐 한장이 무신 심씬다꼬 그카노 ?  (0) 2011.03.23
맏이 장개 보내미  (0) 2011.03.23
정월대보름의 풍물놀이 후반부 행사  (0) 2011.02.20